<케이디님 C# 강좌>
역시 기본이 부족하니 응용하는 능력이 부족한 듯 하여 간단한 코드는 내가 안 보고도 쓸 수 있게 익숙해지려고 한다
그러기 위해서 기본 C#언어 강좌를 듣고 있다
유니티 교과서 공부하면서 C# 기초를 듣는 게 너무 도움이 된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이후에도 틈틈히 보려고 한다
재생목록↓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JM-1Usv68k&list=PLUZ5gNInsv_O7XRpaNQIC9D5uhMZmTYAf
<레트로님 유튜브 강좌>
레트로님 영상은 아니고 외국영상인데 한글자막이 달린 영상이다
로그라이크 게임 제작 강좌 재생목록 ↓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3QsIIp1M2Y&list=PLctzObGsrjfxSys0Tdq9vPl_YGVYSI337
일단 대충 보면서 정주행 했는데 너무 어려워서 몇 번 봐야할 것 같다
유니티랑 C#강좌를 몇 개 봤는데, 덕분에 문법에 대해서 더 자신감이 생겼다
간단한 기능은 스스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
그리고 요새는 생물학 공부를 하고 있다...ㅋㅋㅋ
배경이랑 캐릭터들을 짜고 싶은데, 생물의 기본 매커니즘을 알면 설정을 더 디테일하게 짤 수 있을 것 같아서ㅋㅋ
도서관에서 책 엄청 빌려서 보고 있고, 나무위키에서 살고 있다
그리고 재밌는 자료도 찾았다. 언더테일에 나오는 몬스터들을 계통발생 별로 분리해놓은 것
내가 만들고 싶은 캐릭터들의 생김새와 특징이 언더테일처럼 다양했으면 해서 재밌게 봤다
Undertale Science
Finished the phylogeny/tree of life for Undertale. I’m like the Linnaeus of UnderTale. Explanation below. Of course monsters don’t work like our organic real life forms, as explained in the game,...
undertale-science.tumblr.com
그리고 요새 또 하는 일이 있는데...
내가 만드려는 게임 컨셉을 마인드맵이랑 원노트에 글로 정리해보고 있다
아무래도 말로 아이디어를 내는 게 더 속도가 빠르고, 예상 외의 것들이 나올 수 있으니까...
특히 원노트에는 나무위키처럼 세세하게 분류를 해서 각 항목을 디테일하게 적고 있다
시스템, 등장인물, 배경, 이런 식으로...
아직은 시험단계라 보여주기는 그렇지만... 복잡하게 잘 짜여지면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
그거 하느라 포스팅이 많이 늦어지고 있다. 완전 기 모으는 중
아, 그리고 요번에 블랙미러 밴더스내치를 다시 봤는데, 새삼 그 디테일에 놀랐다
블랙미러 너무 좋아하는데, 밴더스내치는 처음 남편이랑 보고선 너무 허무하게 끝나는 엔딩 때문에 이게 뭐야 싶었다
대략 상담사랑 주인공, 아빠 3명이서 치고 박고 싸우다가 끝나는 엔딩 보고 맥이 탁 끊겼다...
근데 거기서 주인공이 프로그래밍 하면서 너무 힘들어하는 모습이 생각나서 그거 보고 위로 좀 받으려고...ㅋㅋㅋ 다시 시청했는데, 알고 보니 엔딩이 더 있었고, 선택지마다 세세하게 바뀌는 디테일이 너무 인상깊었다
결국 앉은 자리에서 몇 시간 동안 엔딩 찾는다고 계속 돌려보고^*^a;;... 아 블랙미러 다음 시즌 안 나오나...
아, 그리고 오늘이 2019년 마지막 날이다
해피 뉴 이어~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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