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미피의 작업실/게임 제작기

컴맹이 게임 만드는 이야기#10(유니티강좌, 언더테일 사이언스 자료/Top down 2D RPG)

<케이디님 C# 강좌>

 

역시 기본이 부족하니 응용하는 능력이 부족한 듯 하여 간단한 코드는 내가 안 보고도 쓸 수 있게 익숙해지려고 한다

그러기 위해서 기본 C#언어 강좌를 듣고 있다

유니티 교과서 공부하면서 C# 기초를 듣는 게 너무 도움이 된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이후에도 틈틈히 보려고 한다

 

 

      재생목록↓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JM-1Usv68k&list=PLUZ5gNInsv_O7XRpaNQIC9D5uhMZmTYAf

 

<레트로님 유튜브 강좌>

 

레트로님 영상은 아니고 외국영상인데 한글자막이 달린 영상이다

 

       로그라이크 게임 제작 강좌 재생목록 ↓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3QsIIp1M2Y&list=PLctzObGsrjfxSys0Tdq9vPl_YGVYSI337

 

일단 대충 보면서 정주행 했는데 너무 어려워서 몇 번 봐야할 것 같다

 

 


유니티랑 C#강좌를 몇 개 봤는데, 덕분에 문법에 대해서 더 자신감이 생겼다

간단한 기능은 스스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

 

그리고 요새는 생물학 공부를 하고 있다...ㅋㅋㅋ

배경이랑 캐릭터들을 짜고 싶은데, 생물의 기본 매커니즘을 알면 설정을 더 디테일하게 짤 수 있을 것 같아서ㅋㅋ

도서관에서 책 엄청 빌려서 보고 있고, 나무위키에서 살고 있다

 

그리고 재밌는 자료도 찾았다. 언더테일에 나오는 몬스터들을 계통발생 별로 분리해놓은 것

내가 만들고 싶은 캐릭터들의 생김새와 특징이 언더테일처럼 다양했으면 해서 재밌게 봤다

 

 

Undertale Science

Finished the phylogeny/tree of life for Undertale. I’m like the Linnaeus of UnderTale.  Explanation below.  Of course monsters don’t work like our organic real life forms, as explained in the game,...

undertale-science.tumblr.com

 

그리고 요새 또 하는 일이 있는데...

내가 만드려는 게임 컨셉을 마인드맵이랑 원노트에 글로 정리해보고 있다

아무래도 말로 아이디어를 내는 게 더 속도가 빠르고, 예상 외의 것들이 나올 수 있으니까...

 

특히 원노트에는 나무위키처럼 세세하게 분류를 해서 각 항목을 디테일하게 적고 있다

시스템, 등장인물, 배경, 이런 식으로...

아직은 시험단계라 보여주기는 그렇지만... 복잡하게 잘 짜여지면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

그거 하느라 포스팅이 많이 늦어지고 있다. 완전 기 모으는 중

 

 

 

아, 그리고 요번에 블랙미러 밴더스내치를 다시 봤는데, 새삼 그 디테일에 놀랐다

블랙미러 너무 좋아하는데, 밴더스내치는 처음 남편이랑 보고선 너무 허무하게 끝나는 엔딩 때문에 이게 뭐야 싶었다

대략 상담사랑 주인공, 아빠 3명이서 치고 박고 싸우다가 끝나는 엔딩 보고 맥이 탁 끊겼다...

 

근데 거기서 주인공이 프로그래밍 하면서 너무 힘들어하는 모습이 생각나서 그거 보고 위로 좀 받으려고...ㅋㅋㅋ 다시 시청했는데, 알고 보니 엔딩이 더 있었고, 선택지마다 세세하게 바뀌는 디테일이 너무 인상깊었다

결국 앉은 자리에서 몇 시간 동안 엔딩 찾는다고 계속 돌려보고^*^a;;... 아 블랙미러 다음 시즌 안 나오나...

 

 

 

아, 그리고 오늘이 2019년 마지막 날이다

해피 뉴 이어~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