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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피의 작업실/게임 제작기

컴맹이 게임 만드는 이야기#5(애니메이션 타일/Top down 2D RPG)

<Animated Tiles>

 

오늘은 애니메이팅되는 타일을 만들었다

      참고한 강좌는 아래 글 ↓

 

Unity Tutorial: Animated Tiles

I just wanted to share how to animate a tile for a tilemap. If you already know how to do that great job, If I am making this process more complicated than it should be please let me know. Okay,

shadowpeakstudios.com

위 글에 써 있지만 쓰기 전에 Github라는 데에 가서 2d-extras를 다운받아야 한다. 다운 받는 링크도 글 안에 있다

실습할 수 있는 에셋도 다운받을 수 있는데, 나는 만든 게 있어서 그걸 썼다

 

 

애니메이션 타일을 만드려는 이유는... 을 만들기 위해서다!

물이 쫄쫄쫄 흐르는 걸 애니메이팅해주면 플레이했을 때 더 생동감 있을 것 같아서 우선적으로 만들고 싶었다

 

 

       애니메이션 타일 만들면서 추가로 본 강좌↓

 

 

Rule tile도 만들어보고 싶은데, 지금 하는 방식이 Tiled에서 지형 따로 만들고, 유니티로 불러와 그 위에 집이나 나무들 스프라이트 불러와서 붙여넣는 식이기 때문에... 당장 쓸 일이 없다. 나중에 필요할 때 다시 봐야겠다

 

 

작업한 물 스프라이트들

어우 근데 물을 한 칸만 그리고 다 복붙시키면 반복되는 느낌 때문에 퀄리티 떨어질까봐 물 타일을 4 x 4칸으로 그리고 다 따로 (3장씩) 애니메이션을 주느라 물 스프라이트만 하루종일 그렸다ㅋㅋ 정성이다 정성...

 

 

물 애니메이션만 이만큼...(WaterAnimation)

 

 

완성된 물 애니메이션 타일 팔레트 흑흑ㅠㅠ

 

 

 

 

 

그래도 결과물은 아주 만족스럽게 나왔다^*^!

만들어갈수록 하나하나 쌓여나가는게 넘 뿌듯하다

얼른 UI도 디자인하고, NPC랑 대화도 할 수 있게 만들고, 여러 이벤트들도 만들고 싶다

 

그러면 진짜 게임 느낌 나겠지?